고장내용 : JEEP 체로키 2019년식 주행거리 39056km 가솔린 SVC4WD 고장코드 점등
작업내용 : JEEP 체로키 2019년식 트랜스퍼케이스 엑츄레이터 PTU 탈거 신품교환
안녕하세요. 서울 수입차 오토미션수리전문 다우수입차미션 입니다.
JEEP 체로키 차주분께서 저희 블로그글을 보시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지프 체로키 SVC4WD 고장점등
주행거리 39056km인 2019년식 지프 체로키 가솔린 차량입니다.
C14A7-97 PTU모터-구성 요소 또는 시스템 작동 장애 또는 차단됨
4만도 채 뛰지 못한 2019년식 체로키에서 SVC4WD 고장점등이 발생했습니다. 주행거리가 얼마 되지 않아도 자주 발생하는 체로키의 고질병인 SVC4WD 트랜스퍼케이스 PTU 고장으로 많은 체로키 오너분들께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십니다.
PTU는 기어가 있는 하드파트와, 이를 제어해주는 PTU 트랜스퍼케이스 엑츄레이터로 나뉘어 있습니다. SVC 4WD 경고등이 뜨는 첫번째 원인은 PTU 트랜스퍼케이스 엑츄레이터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주행중 소음이 나는 경우에는 하드파트의 손상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드파트의 손상이 있는 경우 단순히 PTU엑츄레이터 복원수리 혹은 PTU 엑츄레이터 신품교환이 아닌 PTU전체 교환을 진행해야 되는 상황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PTU의 신품 가격만 500만원을 웃도는 가격으로 PTU 전체 교환이 진행되면 신품가격과 공임이 더해져 가격적인면과 시간적인 면 모두 부담이 가지 않을 수 없게됩니다.
저희 다우에서는 점검과 테스트를 통해, 하드파트 내부기어의 이상유무와 PTU 엑츄레이터 복원가능유무를 판단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PTU 엑츄레이터 복원불가능할 경우 JEEP 정품 PTU 엑츄레이터로 교환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교환한 차량의 경우 하드파트의 문제는 없었으나 PTU 엑츄레이터의 심한 손상으로 테스트진행이 불가해 엑츄레이터 신품으로 교환장착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많은 체로키 차량들이 SVC 4WD 경고등을 동반한 PTU 고질병이 나타납니다. PTU는무서울 정도의 가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최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저희 다우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품 교체 완료한 차량은 스캔 및 로드테스트 후, 문제없음을 확인한 후 출고완료하였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되세요
예약문의 : 010-3695-6407